세포독성 효과
미슬토 주사액은 종양세포의 성장을 억제, 정지시킵니다 . 미슬토 주사액의 성분 중 미슬토렉틴은 세포소멸의 기전으로 ,비스코톡신은 세포괴사의 기전에 의해 암세포를 파괴시킵니다. 직접적인 세포독성 효과가 생체 내에서 증명된 바 있습니다.
면역조절 효과
미슬토 주사액은 시험관 내 및 생체 내에서 모두 면역조절 효과를 나타냅니다.
미슬토렉틴과 미슬토 추출물이 인터루킨 -1, 인터루킨 -6, 종양괴사인자(TNF-α), 인터페론 (IFN-γ) 및 인터루킨 -2 등의 사이토카인들의 분비를 촉진하는 것이 보고되어 있습니다.
올리고당 및 다당류는 시험관 내에서 자연살상세포(NK 세포)의 활성을 향상시키는 효과를 나타냅니다. 또한 미슬토 주사액은 시험관 내에서 미슬토 치료를 받는 암환자에서 채취한 임파구의 증식을 자극합니다.
미슬토의 전추출물과 소포는 헬퍼 T세포 (CD4) 의 증식을 유도합니다. 그리고 헬퍼 T 세포 (CD4) 증식과 관련하여 미슬토렉틴과 소포 사이에 상승효과가 관찰됩니다. 면역력의 증가로 종양의 재발률을 감소시킵니다.
β-엔돌핀 분비
미슬토 주사액 투여 후에 관찰되는 β- 엔돌핀의 증가는 암환자의 통증을 감소시키고 삶의 질을 향상시킵니다. 면역학적 효과와 직접적인 종양세포 독성효과는 인체에서도 증명된 바 있습니다. 미슬토치료는 현대의학과 대체의학의 개념을 통합시킨 새로운 형태의 면역요법 치료입니다.
삶의 질 향상
식욕이 증진되고, 체력과 체중 증가, 소화배설기능 향상, 숙면유도, 감정상태 개선(우울, 걱정, 무기력 등), 말단체온의 상승, 면역증가로 인한 감염성 질환의 발생 감소, 자발적 의지력 증가로 환자가 보다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.
부작용 감소
방사선치료나 항암치료와 병용시 부작용을 감소시킵니다.
미슬토 치료 스케쥴
치료기간의 절대적인 제한은 없습니다. 재발가능성의 평가와 환자의 상태에 따라 치료 기간을 결정합니다. 보통 초기환자는 1-2년, 중기 환자는 2-3년, 말기나 재발 전이의 경우는 지속적으로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. 그러나 치료 효과가 양호한 경우 치료시작 후 1년이 지나면 주사 빈도를 줄이거나 2-4주의 휴지기를 가지면서 치료 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