어린이(청소년) 척추측만증은 처음에는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지만 척추가 점점 휘어짐에 따라 통증과 발달장애, 체형불균형등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.
척추측만증은 아이들의 성장판 자극을 저해하고 성장 호르몬 분비에 방해를 줄 수 있어 성장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.
우리 아이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서 척추측만증 치료 꼭 필요하겠죠?
특히 스마트폰과 PC 게임에 오랜 시간 노출되어 있는 아이들은 일자목, 거북목, 흉추 및 요추의 척추측만증 등의 척추질환을 보여 통증을 초래하고 정상적인 성장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.
아이들이 장시간 앉아서 공부를 하거나 스마트폰, 컴퓨터를 하게 되면 잘못된 자세가 지속될 수 있는데요. 장시간 잘못된 자세는 척추측만증과 같은 척추질환의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.
소아의 경우 척추의 변형만을 초래해 드물게 요통 증상을 보이지만 대부분 아무런 증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.
성장기 어린이 척추측만증은 성장에 방해가 될 수 있기에 조기에 발견해 치료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.
척추측만증은 척추 구조에 변화는 없으나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발생하는 기능성 척추측만증과 태어날 때부터 척추 구조에 이상이 생겨 나타나는 특발성 척추측만증으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.
아이들에게서 나타나는 척추측만증의 경우 도수치료 및 운동치료를 통해 교정과 증상완화가 가능합니다.